[푸드이슈] “한식 문화를 담다” 개막식 행사 200여명의 한-중 관계자 참관 성황리 진행
- 관리자
- 0
- 219
- 0
- 0
- 글주소
- 10-17
지난 9월 17일~18일 중국 산둥성 위해시 경제개발특구 한락방에서 2021 한식, 문화를 담다 개막식이 한·중 정부 관계자 및 기업 등 내외빈과 관람객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종료되었다.
이번 행사는 코로나 상황에서도 국제 민간문화교류의 끈을 놓지 않는 (사)한국식음료문화협회(협회장 이계홍) 가 서울특별시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였고 한국의 식문화와 다양한 K-Culture를 소개하기 위해 진행되며 위해시 한락방에 한국체험·홍보관을 개관하여 그 시작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 행사이다.
(이미지제공 : (사)한국식음료문화협회)
2022년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한국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위해시 한국인(상)회와 위해시 일심공익(자원봉사단체)이 함께 주관하여 그 의미를 더하였고 재외 동포들에게 한국의 위상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.
개막식 행사에서 한식, 문화를 담다 홍보, 체험과 개관과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식, 한국 측의 한복 패션쇼와 K-pop 공연,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국제 민간문화 교류의 행사로 중국측의 치파오 패션쇼와 경극, 전통악기 연주 등이 공연돼 상호 문화교류의 장을 체험할 수 있었다.
특히 코로나로 인해 직접 올 수 없었던 서울특별시 의회 김인호 의장의 영상 인사말이 눈에 띄었다. '한식을 통해 한국을 체험하고 그로 인해 한국을 꼭 방문해 달라'는 영상 인사말에 중국 측 관계자는 한·중 문화교류의 장인 "한식, 문화를 담다"를 통해 올해만이 아닌 매년 지속적인 교류와 발전을 이어나가자고 답변하였다.
한식, 문화를 담다는 (사)한국식음료문화협회(회장 이계홍) 가 주최, 주관하고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위해시 한락방일대에서 총 66일간 한국체험·홍보관을 운영하는 행사로 한식에 대표적인 식품인 김치에 대한 설명과 한국의 명절에 따른 대표 음식 소개 한식 체험, 한복체험, 한국예절체험, 민속놀이체험 등의 문화 예술 체험 및 문화교류를 진행 등 총 10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 또한 (사)한국식음료협회는 한국의 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 및 기업(34개 기업 - 200여개 제품)을 소개하여 끊어진 교역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다.
출처 : 시선뉴스(http://www.sisunnews.co.kr)
[출처:시선뉴스] [푸드이슈] “한식 문화를 담다” 개막식 행사 200여명의 한-중 관계자 참관 성황리 진행
원문보기:
http://www.sisun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47944